인사말
[초대의 글]
대한신경과의사회 회원여러분,
2024년 봄이 시작되는 때에 제 40회 대한신경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한신경과의사회는 해가 지날수록 점점 회원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봉직의 회원분의 수가 개원하신 분들 보다 2배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학술대회의 강의 내용 요구사항이 이전과 많이 다양해 졌고 여기에 부응하고자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이전의 형식과는 달리하여 강의실을 2군데로 나누어 다양하고 심도깊은 강의와 토론이 이루어 지고자 하였습니다.
진료실에 환자를 볼 때와 병원운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를 중심으로 준비를 하였고 작년 이슈가 되었던 뇌졸중 센터 및 인증의 제도에 대한 내용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또한 오후에는 전반적인 어지럼증에 대한 전반적 강의와 패널 토의가 예정되었으니 많은 회원분들이 오셔서 환자 진료하는데 큰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전 학술대회와 마찬가지로 신의회 직원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1-2차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신경과 관련 검사를 능숙히 다룰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되니까 직원들 참여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봄은 다가오는데 우리를 둘러싼 의료계의 환경은 아직 추운 겨울날씨와 같습니다. 하지만, 동트기직전 새벽여명이 가장 어둡듯이 조만간 우리에게도 따뜻한 봄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4월의 화창한 봄을 기대하며 학술대회장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12대 신경과 의사회 회장 윤웅용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