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신경과의사회

인사말 메뉴보기
2020 대한신경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
일시 : 2020년 3월 29일(일) 08:00~16:20
장소 : 서울역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LL층 주니어볼룸

인사말

[초대의 글]

꼭 말하고 싶었어요

지나가는 세상 것에
너무 마음 붙이지 말고
좀 더 자유로워지라고

날마다 자라는 욕심의 키를
아주 조금씩 줄여가며
가볍게 사는 법을 구름에게 배우라고

구름처럼 쉬임없이 흘러가며
쉬임없이 사라지는 연습을 하라고
꼭 말하고 싶었어요

내가 당신의 구름이라면...

-이 해인-


높고 푸른 하늘 바다 위로, 하얀 구름들이 쉬임없이 흘러갑니다. 매일 만나던 하늘일 텐데, 유난히도 하늘과 구름이 높아 보이는 까닭은 가을이라 그렇겠지요.
이해인 수녀님의 ‘꼭 말하고 싶었어요’ 라는 시를 읊조리며, 2021년 가을을 자유롭고 가볍게, 쉬임없이 사라지는 연습을 하며 맞이합니다.

2021년 10월 3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제 35회 신경과 의사회 추계학술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공단 방문확인과 심평원 현지조사 등에 대한 완전 분석 및 대응방안, 정부 정책변화에 대한 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핵심 요약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과, 신경과 외래에서 흔히 만나는 만성 통증을 다양하게 접근하여 자신 있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각 분야 고수들의 실속 있는 명 강의와 함께, 오랜만에 선후배, 동료의사들이 함께 모여 즐겁고 유익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부디 많이 참석하셔서, 우리가 서로의 구름이 되어 꼭 말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10대 신경과 의사회 회장 이은아 및 임원진 올림

  • Copyright © by The Korean Society of Neurologists.
  • 대표자명 : 이은아 / 고유번호 : 312-80-52951